자주하는 질문

 > 고객상담 > 자주하는 질문

기도 발원문과 소원문을 작성할때 주의사항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3,232회 작성일 20-02-06 13:16

본문

기도의 끝에는 반드시 본인이 원하는 소원의 내용에 대하여 부처님께 알리고 본인의 마음에 다짐하는 말을 해야 하는데 이것을 발원이라고 하고 그 내용을 적은글을 발원문 혹은 소원문이라고 하며 본인의 소원은 본인이 가장 잘 알고있으므로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본인이 정하고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1. 본인의 사정이나 형편에 맞는 발원문(소원문)을 정합니다. 

발원문의 내용은 기도와 같이 한가지로 꼭 정해진 것이 있는것이 아니고 본인의 사정이나 형편에 맞추어 간단하고 짧게 발원할 수 있고 서론 본론 결론등으로 1페이지 이상의 긴문장으로 격식을 갖춘 발원문을 정할 수도 있습니다.


2. 기도 중간에 내용을 변경하지 말고 꾸준히 하는 것이 좋습니다. 

기도의 소원문(발원문)은 원하는 소원이 이뤄질 때까지 혹은 기도가 끝날때가지 특별한 사정이 없는한 처음 정한 발원문(소원문) 그대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기도를 시작하고 시일이 흐르면 원하는 것이 자꾸 많아지게 되고 다른 소원이 생긴다고 처음정한 발원문에 추가로 이 소원도 넣고 저 소원도 넣거나 소원의 내용을 바꾸거나 변경하는 것은 좋지않으므로 마음을 비우고 처음 정한대로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3. 긍정적인 내용으로 작성 하세요. 

소원문의 내용은 긍정적인 문장으로 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 : 게으름을 피우지않게다고 하는 것이 아니라 부지런히 공부하겠다로 정합니다. 


4. 실현 가능한 내용으로 작성 하세요. 

원하는 소원이 이뤄질 가능성이 있는 내용으로 정해야 합니다.

소원이나 목표를 크게 잡으면 중간이나 반정도는 이뤄지겠지 생각하면 안됩니다. 

희망이나 꿈은 크게 품는것이 좋지만 소원은 이룰 가능성이 있고 실현 가능한 내용으로 정해야 합니다.

예 : 대통령이 되겠다로 하지말고 실업자인 본인의 현재 처지를 감안하여 6급 공무원시험에 합격하겠다로 정합니다. 


5. 구체적인 내용으로 결정해서 작성 하세요. 

막연한 소원문의 내용보다는 구체적인 내용으로 정여야 합니다.

예: 공부를 잘 하겠다로 하지말고 현재 본인의 실력을 감안하여 우리반에서 10등안에 들겠다로 정한다거나 부자가 되겠다로 하지말고 재산을 1억은 모으겠다등 구체적으로로 정합니다. 

 

6. 꼭 한가지의 소원을 발원 하세요. 

사람은 누구나 욕심이 있기 마련이므로 돈도많이 벌고 건강하고 출세하고 좋은사람 만나 행복하게 살고싶은 것은 당연한 생각입니다.

그러나 기도를 위하여는 이렇게 원하는 소원을 모두 한껀번에 이뤄겠다고 생각하면 과욕만 지나쳐 한가지도 이루지못하게 됩니다.


소원이 많을수록 이뤄지기 어려우므로 지금현재 가장 급하고 가장 필요한 소원 한가지를 정해야 합니다.

top